동해 가볼만한 여행지 묵호 논골담길 벽화마을 묵호등대

2023. 9. 23. 10:16강원도여행


당신을 오래동안 기다렸습니다 촬영지 동해 묵호등대

강원도 동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해시 묵호동 묵호항에 있는 논골담길로 여행 가볼께요


신랑 없이 살아도 장화 없인 못 살고, 신부 없이 살아도 장화 없이 못 산다 했던
논골담길 등대 오름길을 따라서 올라갔어요


등대로 올라가는 논골담길에서 
친구와 인생샷 한장


논골담길은 향구에서 언덕을 오르는 좁은 길로 벽과 담장에  
벽화를 그려넣어 눈을 즐겁게 해주는 그런 곳이예요


등대 오름길에 드라마 촬영지 임을 소개하는 안내판과 드라마
상속자들의 여주인공 차은상이 살던 집


골목이 미로처럼 되어 있는 논골담길의
좁은 골목을 이리저리 둘러보며 논골담길을 걸으며
사진촬영하기 좋아요


언덕위에 묵호등대의 모습도 살짝 보이네요.
등대까지 올라가면 더 멋진 아름다운 동해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옛날 등대는 카페가 되어 등대로 사용되었을 때보다
사람들이 더 많이 찾아오는 관광명소가 되었어요

당신을 오래동안 기다렸습니다 촤영지


논골담길 골목골목 구경하며 오르다보니 묵호등대에 올랐어요


해안가 가장 높은곳에 위치하여 자리잡고 있는 묵호등대는
동해바다와 동해시 조망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볼거리가 많아요


동해 특화 관광지 조성사업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스카이자건거의 개장을 앞두고 있어요


개장전 마지막 공사를 진행중


편지나 엽서를 넣으면 1년 뒤에 도착한다는 행복 우체통..
뭐 까이거 편지가 늦으면 어떠하리~
나를 위한 여행인데 까잇거 느릿느릿 천천히 도착하는 옆서한장 써서 우체통에 넣었어요


1년뒤에 동해 묵호등대에서 엽서한장 기다려 볼께요



논골담길 골목길의  만물상


묵호 논골담길 바람의 언덕으로 가는 길목에는 옛 묵호(동해)의 사진 전시되어 있어서
마을의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하는 것 같았어요


논골담길 바람의 언덕 포토존
묵호항과 묵호마을 풍경이 아기자기 하네요


바람의 언덕 계단길에는 시가 있어요


옛날에는 말타기 술래잡기
친구들끼리 알아서 돌아가면서 즐겁게 했었는데.....
지금은 그 친구들이 다 어디에 살고있는지?
어릴적 놀았던 말둑박기 옛추억을 생각하며~


동해바다가 보이는 논골담 바럼의 언덕


동해시 논골담길 전망대 논골카페가 위치하고 있어서
커피한잔하며 동해바다의 전망을 보기 좋아요


묵호등대 바람의 언덕에서 만난 예쁜 아가씨들이
논골담길 전망대에서 모델을 해주었어요.
"논골담 모델"  예쁘죠?


장독대 옆에 설치돼 있던 작품으로
바다 쪽을 향해 무언가를 들고 있는 사람 모습의 조형물과
다른 방향을 보고 있는 강아지의 조형물도 있어요


골목 벽화길을 걸어 내려오다보면


새로 만들어져 아직 개방되지 않아 이름없는 스카이워크
어떤 이름으로 불려지게 될까?


묵호항 싱싱한 오징어주문
포장해서 바닷가 해안도로를 따라 수변공원 데크에서

 

 


동해의 싱싱한 산오징어회 맛을 보았어요.
오도독 오독독 식감좋은 오징어회~


어둠이 찾아오는  묵호항 논골담길 아래 해안의 야경


새로이 만들어진 스카이워크가  불빛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변하네요.
어떤 이름으로 불려질까 궁금해 지네요